티스토리 뷰

728x90

강서구 노트북수리 하는곳 입니다

도시바노트북이 부팅이 되지않아 증상으로 보니 하드디스크 고장으로

요번 기회에 SSD교체 교체를 하게 되었다

노트북에 SATA 포트만 있다면 SSD로 교체가 가능하니 속도가 느린 노트북이라면

SSD 교체를 통해서 빠르게 사용해보자

 

 

노트북을 켜며 제조사마다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방법은 모두 다르지만

보통 F2번또는 F9번 F10번 F12번입니다

이렇게해서 바이오스에 진입하지 못한다면 노트북 제조회사로 문의를 해보세요

사진에서 보면 하드디스크는 정상적으로 인식을 하는 상태지만

부팅을 시키면 부팅이 되지 않는 고장입니다

예전에도 HDD가 고장이 나서 크로버하이텍 재생하드로 교체를 했지만 역시나 2년만에 다시

하드디스크 고장이 발생되었다

하드디스크는 수리를 해서 사용을하지 못하는 일종에 소모성 컴퓨터 부품이다

최근에는 HDD에 비해서 SSD가격이 많이 저렴해진편이다

 

 

도시바노트북 세틀라이트 C850 모델이다

파트넘버는 PSC74K-00G003입니다

15.6인치 HD 액정이 장착된 모델입니다

해상도를 업그레이드 하려고 알아봤더니 광시야각 IPS액정으로는 불가능 하다는 예기를 들어서

확인을 해보니 IPS액정이 있지만 현제는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노트북마다 하드디스크가 위치한 곳이 다르기 때문에 본 포스팅과 똑같이 해결이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시바 노트북 모델은 하판에 나사 한개만 분리해주면 바로 하드디스크가 보입니다

노트북에 메모리나 SSD를 자가로 업그레이드 하는경우 반듯이 꼭 배터리를 분리를 해야합니다

배터리가 전기라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분리하는것과 같다고 하니 전기는 꼭 분리해주고 업그레이드 하셔야해요

하드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분리하고 뒤쪽으로 살짝 당겨면 하드디스크가 분리됩니다

 

 

 

 

SSD를 만드는 제조사는 많은데요

본인이 원하는 제조사 SSD를 구매하셔도 되구요

잘모르겠다면 업체에 도움을 받아 가격비 성능이 좋은 SSD로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수리를 하는 업체마다 SSD를 고르는 기준은 다르니까요

저는 ADATA 제품인 SU650 240기가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이제 윈도우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윈도우는 사용하기 편한 OS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윈도우7 64비트로 설치하기로 결정했어요

 

 

고장난 하드를 분리하고 SSD교체하가 정상적으로

ADATA SSD가 인식이 됩니다

이제 윈도우7설치만하면 마무리 됩니다

자가로 하면 보통 2시간정도 소요되구요

수리점 의뢰하시면 30분정도면 할수 있다고 하네요

 

 

 

 

노트북 SSD를 교체하고 윈도우설치를 하니까

이거는 뭐 티코에서 벤츠로 바뀐것처럼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어요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SSD로 교체할껄 그랬나봐요

노트북 SSD교체가 크게 어려운것은 아니니 자가로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비용적인면에서 수리점에 의뢰하는것과 자가로 교체하는거에 큰비용 차이가 없네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수리점에 의뢰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상으로 속도느린 노트북 SSD교체로 빠르게 사용하기 도시바 C850 수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세븐컴 | 이대웅 | 서울 강서구 화곡동 1024-14번지 1층 세븐컴 | 사업자 등록번호 : 109-13-36498 | TEL : 02-2607-6749 | Mail : comangel79@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서울강서-084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